본문 바로가기
English(회화)

"Thank you" 에 대한 10가지 대답

by Jacob93 2017. 1. 19.

제가 요즘 영어에 관심이 많이 생겨서....ㅎㅎ


오늘은 "Thank you"라고 누군가가 했을때 쌩(?)까지 않고 답변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려고 해요^^ㅎㅎ


먼저 첫번째 답변!


가장 기본적인 답변이죠~



1. You're welcome~  


1) You're very welcome


2) You're so welcome


3) You're most welcome


4) You're more than welcome


다양하게 비교급을 써서 더 친절하게 말할 수도 있어요^^ㅎㅎ



2. No Problem~ / No worries~


이걸 해석하자면 '수고스럽지 않으니 걱정말라~' 라고 해석할 수 있어요ㅎㅎ



3. For what?


이건 질문이 될 수도 있고 엄청 친절한 답변이 될 수도있다고 해요ㅎㅎ


1) 질문으로써 의미는 '응 뭐가? 뭐가 고맙다는거야?' 라고 해석할 수도 있구요


2) 친절한 답변으로써 의미는 '별것도 아닌데 뭐가 고맙긴 고마워~'라고 해석할 수도 있어요



4. Thank YOU!


이건 Thank you라고 누군가 나에게 했을때 "내가 더 고마워~!"라고 하고 싶을때 쓸 수 있는 표현이에요!


YOU를 강조해야해요!^^ㅎㅎ



5. My Pleasure!


이건 정말 내가 좋아서 해줬을때! 그때 쓸 수 있는 표현이에요!


누군가가 부탁을 했을때 의무감에서 해준게 아니라 내 마음에서 우러나서 도움을 주었을때! 그럴때 쓸 수 있어요



6. Don't mention it!


이 표현은 별거 아니었으니까 고마워하지마~! 라고 해석할 수 있어요.



7. Of cousre~!


이 표현은 가장 기본적인 표현일 수 있어요ㅎㅎ


"Thank you~" "Of course!" 고마워~했을때 그래! 정도로 받아들이시면 될꺼같애요ㅎㅎ


8.Sure / Sure thing!


위의 Of course랑 비슷한 뜻이에요!ㅎㅎ


9. Any time!


이건 언제든지 무엇이든지 부탁해도 된다는 의미에요.


10. I got you


이건 감동적인 표현이라고 하네요^^ㅎㅎ


더 자세한걸 듣고 보고싶다면....ㅎㅎ 영상을 참고하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QTQamme3Qj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