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JSP

JSP 개발환경

by Jacob93 2017. 1. 19.

오늘은 JSP를 배우기 위해서 기초 단계인 개발환경을 설정 해볼께요!


먼저 Tomcat을 깔아야 합니다.


Tomcat을 쓰는 이유는 공짜이기 떄문이라고...교수님꼐서...ㅎㅎ


회사들어가면 이런것들 절대 안쓴다고 하시네요....ㅎㅎ


그러나 저희가 배우는 이유는 원리를 좀 알아 보고 아직 학생이니까 배우는것 같아요...!ㅎㅎ


그렇다면 이제 Tomcat을 깔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tomcat.apache.org/


우선 이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과 같은 페이지가 뜨게 될 텐데요....


영어가 아무리 나와도 당황하지 않고 최신버전인 Tomcat 9 를 설치하겠습니다.




왼쪽 사이드 바에 Tomcat 9 라고 쓰여져 있는 부분을 클릭합니다.



Core 밑에 32-bit/64-bit Windows Service Installer 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습니다.



Http/1.1 Connetor Port는 바꿔주는게 좋아요! 왜냐하면....보안의 문제가 있거든요...ㅎㅎ해킹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바꾸는걸 추천드려요!


8080이 기본인데 8000번 이상으로 아무숫자나 하는것을 추천드려요!ㅎㅎ저는 8077로 하겠습니다.





Next 와 Insatall 버튼을 클릭하면 Tomcat 설치가 완료됩니다!


C드라이브Program Files 폴더에 들어가보면 이렇게 Apache Software Foundation 라는 폴더가 생기게 됩니다!!






클릭해서 Apache Software Foundation 폴더에 들어가보면 Tomcat 9.0이라는 폴더가 생겨있을 겁니다.






제가 선택한대로 클릭을 합니다.






제가 클릭한것들을 모두 따라서 클릭하여 창을 하나 띄웁니다.




Start를 누르면 Service Status 가 started로 바뀌면서 Tomcat이 동작하게 됩니다.


그러면 이제 JSP를 설치할 준비가 완료 되었습니다!!ㅎㅎ


다음에는 자바 및 이클립스 설치하는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ㅎㅎ



'Web > JS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바 및 이클립스 설치법  (0) 2017.01.22
JSP  (0) 2017.01.17

댓글